7월 19일까지 접수

이번 교육은 산업 현장에서 바로 활용이 가능한 AI 실무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AI 인력 수요의 급증과 전문 인재 공급의 불균형 해소를 위해 마련됐다. 특히 평택시의 제조 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AI 혁신 기반 구축에 중점을 두고 있다.
2단계 ‘AI 트랜스포메이션 과정’은 업무 자동화에 초점을 맞춘 실습 중심 과정으로 구성돼 있으며, 수강생들은 다양한 데이터 분석과 AI 응용 기술을 직접 체험하고 습득할 수 있다.
교육 대상은 평택시에 거주하거나 평택시 소재 기업에 재직 중인 직장인, 또는 (예비)창업자이며, 7월부터 9월까지 평택대학교에서 야간 교육으로 진행된다. 바쁜 직장인과 창업 준비생들이 실무와 병행할 수 있도록 오프라인과 온라인 병행으로 유연한 학습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평택시의 AI 전문인력 양성 과정은 총 3단계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지난 11일 종료된 ▲(1단계) AI 리터러시 과정은 AI 기본 소양을 다지는 기초과정이며, 이번에 모집하는 ▲(2단계) AI 트랜스포메이션 과정은 실무 역량을 강화하는 중급과정, 오는 9월 모집 예정인 ▲(3단계) AI 마스터 과정은 고급 프로젝트 수행 능력을 배양하는 고급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AI가 선택이 아닌 생존전략이 된 시대에, 평택시는 산업 현장에 즉시 투입이 가능한 AI 실무 인재를 적극 양성해 관내 기업의 혁신과 미래 산업의 중심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제조기업의 혁신과 첨단산업 발전을 견인할 핵심 인재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AI 트랜스포메이션 과정의 수강 신청은 오는 19일까지이며, 홍보 포스터에 안내된 정보무늬(QR코드)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박정배 빅데이터뉴스 기자 pjb@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