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토스 더블패스 멤버십 서비스 론칭…업계 단독

최효경 기자

2025-07-01 10:23:29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이 업계 단독으로 토스와 손잡고 더블패스 멤버십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1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이 토스와 함께 선보이는 더블패스 멤버십 서비스는 온·오프라인 중복 혜택이 가능한 듀얼 멤버십 서비스다. 토스 앱을 통해 결제 시 전국 세븐일레븐 매장에서는 5% 현장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토스에서는 토스 포인트 5%가 동시에 적립된다. 토스 더블패스 멤버십 가입은 토스 홈화면 내 우측 상단 '결제' 탭에서 가입이 가능하다.

세븐일레븐은 자체 멤버십 서비스인 '세븐 멤버스'도 개편한다. 그동안 세븐일레븐은 'VIP'와 'FAMILY'로 등급을 나누어 구매 금액에서 각각 0.3% 0.1%의 적립율을 적용해 왔지만 이번 개편을 통해 기존 2개 등급에 'VVIP' 등급을 새로 추가했다.

이번에 신설된 VVIP 등급의 적립률은 0.5%다. 최고 등급인 VVIP는 최근 3개월 이내 10만 원 이상 또는 금액과 상관없이 10일 이상 구매 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VIP 등급은 최근 3개월 이내 5만 원 또는 5일 이상 구매 시 적용된다. 기존에는 VIP 등급은 상·하반기 20만원 이상 구매 시 적용 받을 수 있었지만 이번 등급 신설과 함께 산정 기준이 완화됐다.

등급에 따른 모바일앱 혜택은 강화됐다. VVIP와 VIP는 매달 3개의 쿠폰(현장, 당일픽업, 사전예약)이 발급된다. VVIP 쿠폰은 현장에서 1만 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모바일 앱 내 당일픽업, 사전예약 이용 시 20% 할인된다. VIP 쿠폰은 현장 1만 원 이상 구매 시 2000원 할인되며, 당일픽업 및 사전예약 시 1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FAMILY 등급은 기존과 동일하게 세븐일레븐앱 내 럭키박스를 포함한 각종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지수 세븐일레븐 마케팅팀 회원제휴담당은 "소비자들에게 실질적인 구매 혜택을 제공하고자 월 약 2500만 명이 사용 중인 토스화 협업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세븐일레븐을 방문하여 다양한 멤버십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차별화된 서비스를 계획하겠다"라고 말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