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사안 중심으로 공시 구체화

송호성 기아 사장은 보고서에서 "창사 이래 최대 실적 속에서도 기아는 '영감을 주는 미래를 위한 지속 가능한 움직임(Sustainable Movement for an Inspiring Future)'이라는 ESG 비전 아래 지속 가능성의 가치를 언제나 최우선으로 삼았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환경·사회 문제의 적극적인 해결을 모색하는 가치 있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발간된 보고서는 글로벌 공시 가이드라인을 준용해 최고경영자(CEO) 메시지와 기업 소개를 담은 '기업 개요', ESG 비전과 연간 주요 성과 등을 포함한 'ESG 추진 전략을 포함해 4가지 부분으로 구성됐다. 최근 3년 간 ESG 정량 데이터를 담은 'ESG 데이터·지표'도 수록됐다.
이덕현 기아 지속가능경영실장(상무)는 "ESG 정보 공시가 중요해짐에 따라 기업과 여러 이해관계자 관점에서 중요한 ESG 이슈를 중심으로 정보 공시를 구체화했다"며 "앞으로도 기아는 기후 변화에 대한 진정성, 이해관계자의 가치 제고와 동반 성장, 투명하고 윤리적인 경영을 중심으로 모두의 지속 가능성을 위한 책임 있는 행보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기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는 회사 웹사이트 내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메뉴에서 누구나 열람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