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개편의 핵심은 미식관의 소통형 커뮤니티 '미식로그' 기능이다.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투표·설문·게시글 등으로 생성된 실생활 속 미식 이야기와 레시피 등의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고객의 쇼핑 패턴을 AI가 분석해 상품을 추천하는 '다이나믹 메시지' 기능도 추가됐다. 고객이 최근 본 상품이나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 가격이 변동될 경우 알림을 보내주며, 상품 구매 및 열람 기록을 토대로 적합한 상품을 추천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SSG닷컴은 6대 식품 테마를 중심으로 미식관을 세분화했다. 6대 테마는 △현지 식재료 활용한 '이탈리안 벨라키친' △유명 셰프와 협업해 선보이는 단독 상품 '셰프컬렉션' △재배 전문성을 보유한 생산자 상품만 엄선한 '신선장인' △검증된 고급 수입 상품 '글로벌프리미엄' △오직 쓱닷컴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SSG Only' △유기농·무농약·저탄소 등 인증 중심의 '친환경 상품' 등이다.
SSG닷컴은 미식관 브랜드 캠페인도 전개한다. '미식의 세계, SSG미식관'을 새 슬로건으로 정하고 미식관에서 주력으로 판매하는 파스타·치즈·발사믹·샤퀴테리·망고 등의 상품을 활용한 디지털 캠페인 영상을 시리즈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명근 SSG닷컴 그로서리담당은 "새로워진 미식관을 통해 색다른 미식 경험을 제공하겠다"며 "쓱닷컴이 추구하는 미식의 세계를 고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오프라인 행사도 올 하반기에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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