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엑스, 고객사 초청 '브라이트 문 나이트' 행사 개최

성상영 기자

2025-06-11 11:53:40

최영욱 작가 달항아리 콘텐츠 선봬
공기 질 관리·대화형 서비스도 소개

웰니스 로보틱스 브랜드 나무엑스가 지난 10일 서울 광진구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에서 개최한 고객사 초청 행사 '브라이트 문 나이트'가 진행 중인 모습 ⓒ나무엑스
웰니스 로보틱스 브랜드 나무엑스가 지난 10일 서울 광진구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에서 개최한 고객사 초청 행사 '브라이트 문 나이트'가 진행 중인 모습 ⓒ나무엑스
[빅데이터뉴스 성상영 기자] 웰니스 로보틱스 브랜드 나무엑스가 주요 고객사를 초청해 제품·서비스를 소개하는 '브라이트 문 나이트' 행사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전날 서울 광진구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에서 열린 행사에는 고객사 80여 곳, 1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6월의 보름달을 뜻하는 '스트로베리 문'이 뜨는 시기에 맞춰 진행된 것으로 나무엑스 제품 디자인 소재가 된 최영욱 작가의 보름달과 달항아리를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선보였다.

행사장 내 별도로 마련된 전시 구역에는 웰니스 로봇 핵심 기능인 공기 질 관리와 생체 신호 감지, 인공지능(AI) 대화형 서비스 등 주요 기능을 소개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전시 구역은 마음 건강 관리 혁신, 실내 공기 질 환경 혁신, 일상 건강 관리 혁신, 온디바이스 기반 개인정보 보호 등 4가지 주제로 구성됐다.

나무엑스는 전시를 통해 고객 경험을 혁신하는 솔루션을 제안하고 참석자들이 기술 방향성과 가치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공기청정기 6대와 맞먹는 공기 정화 능력과 비접촉 안면 인식만으로 체온, 맥박, 산소포화도, 스트레스 지수를 실시간으로 측정하는 기능이 눈길을 끌었다.
또한 퀄컴과의 협업으로 구현한 음성 제어 기술을 바탕으로 날씨와 공기 질 브리핑부터 일상 대화까지 가능한 상호작용 기능이 주목을 받았다.

김형진 나무엑스 사업본부장은 "고객사 니즈를 현장에서 직접 확인하고 브랜드가 추구하는 방향성과 기술력을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나무엑스만의 차별화된 고객 경험 혁신을 통해 시장을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성상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ssy@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