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타대우, 협력사 '동반성장' 다짐…공급망 구성원 한 자리에

성상영 기자

2025-05-21 19:41:28

협력사 모임 '협진회' 정기총회 개최
품질·기술 우수 회원사 선정·시상

지난 19~20일 강원 강릉시에서 타타대우모빌리티 '2025 협진회 정기총회'와 협력사 콘퍼런스가 열린 가운데 행사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타타대우모빌리티
지난 19~20일 강원 강릉시에서 타타대우모빌리티 '2025 협진회 정기총회'와 협력사 콘퍼런스가 열린 가운데 행사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타타대우모빌리티
[빅데이터뉴스 성상영 기자] 타타대우모빌리티는 '2025 협진회 정기총회와 벤더 콘퍼런스'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콘퍼런스는 협력사와 동반 성장을 다짐하는 행사로 지난 19~20일 강원 강릉시에서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김태성 타타대우모빌리티 사장을 비롯한 경영진과 전국 87개 협력사 대표들이 참석했다.

타타대우모빌리티는 협력사와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 기술 경쟁력 강화와 미래 산업 변화 대응 방향을 공유하기 위해 2006년부터 매년 콘퍼런스를 개최하고 있다. 2011년부터는 협력사 모임인 타타대우모빌리티 협진회 정기총회를 함께 열어 협력사와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는 친환경 제품 개발 로드맵, 품질 혁신 전략을 중심으로 논의가 이뤄졌다. 지역별 우수 회원사에 대한 시상도 진행됐다. 경인 지역에서는 동일기계공업, 충청·호남 지역과 영남 지역에선 각각 한엑스와 케이비아이메탈이 우수 회원사로 선정됐다.

한 해 동안 탁월한 품질 향상과 기술 개발 등 성과를 낸 협력사 시상식도 열렸다. 베스트 서플라이어 수상 기업은 △노루오토코팅 △대산화스너 △삼화 △신우기전 △아이텍 △한국에어브레이크다. 품질 우수상은 천지테크, 공로상은 대정이 받았다.
신상형 대정 대표는 "타타대우모빌리티와의 협력은 단순한 공급을 넘어, 함께 성장해가는 동반자 관계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뛰어난 기술력과 품질 경쟁력으로 보답하는 진정한 동반자가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태성 타타대우모빌리티 사장은 환영사를 통해 "자동차 산업 패러다임이 빠르게 전환되는 시기지만, 협력사 여러분과 함께라면 어떤 도전도 기회로 만들 수 있다"면서 "공정하고 투명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지속 가능한 미래 가치를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성상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ssy@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