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마트플러스 오픈에 가장 큰 변화는 '이마트몰'의 입점이다. '피코크', '노브랜드' 등 이마트 자체 브랜드(PB) 상품을 포함해 과일·정육·수산물 등 신선식품, 가공식품, 생활용품, 가전, 패션 등 '이마트몰'에서 판매하는 다양한 상품군을 11번가에서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또한 SSG닷컴의 빠른 배송 서비스도 11번가 '마트플러스'에서 이용할 수 있다. '쓱 새벽배송'(밤 10~12시까지 주문 시 다음날 오전 6~7시 배송), '쓱 주간배송'(오후 1~2시까지 주문 시 당일배송)을 통해 제철 신선식품, 당장 필요한 생필품까지 원하는 시간에 받아볼 수 있다.
11번가가 운영해 온 산지 직배송 신선식품 전문관 '신선밥상'과 직매입 기반의 생필품들을 당일∙익일배송 하는 '슈팅배송' 상품들은 우수 제품들을 선별해 선보인다.
11번가 '마트플러스'는 한 번에 여러 상품을 사야 하는 장보기 상품군의 특성을 반영, 많은 상품들을 한 번에 탐색하는 '스마트 장보기' 검색 기능을 신설했다. '장보기 메모장'에 닭고기, 기저귀, 그릭요거트 등 필요한 상품들을 입력하면 한 화면에서 상품별 검색 결과를 제공한다. '최근 본 상품의 연관 상품∙할인 정보' 등 개인화 추천 기능도 적용했다.
11번가는 '마트플러스' 오픈을 기념해 '이마트몰' 상품에 적용 가능한 '2000원 할인 장바구니 쿠폰'을 선착순 발급한다. 오는 31일까지 '마트플러스' 상품을 주변 지인에게 추천(상품 링크 공유)한 '11번가플러스' 가입 고객(200명)을 추첨해 '교촌치킨 허니 오리지날+콜라 1.25ℓ' e쿠폰도 증정한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