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전자는 최근 미국과 스웨덴을 포함한 13개국에서 진행된 가전제품 평가에서 1위를 자사 제품이 1위를 차지했다고 5일 밝혔다. 냉장고는 7개국 12개 평가, 세탁기는 6개국 8개 평가에서 최고 자리에 올랐다.
먼저 냉장고는 △상냉장 하냉동 △양문형 △프렌치도어 등 다양한 제품군에서 고루 정상을 차지했다.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는 미국, 이탈리아, 포르투갈, 스웨덴, 핀란드, 덴마크, 호주 등 7개국에서 1위에 올랐다.
미국 유력 소비자 매체 컨슈머리포트는 LG전자 프렌치도어 냉장고에 온도 조절과 균일성 항목에서 5점 만점을 부여하며 1위로 선정했다.
스웨덴 소비자매체 라드앤론은 LG전자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의 냉장·냉동 성능과 에너지 효율성을 높이 평가했다.
LG전자는 드럼 세탁기와 통돌이 세탁기 같은 주요 세탁기 제품군 평가에서도 1위를 휩쓸었다. 포르투갈 소비자 매체 데코 프로테스트가 진행한 드럼 세탁기 평가에서 1위부터 5위까지 최상위권을 싹쓸이했다. 호주 소비자 매체 초이스는 통돌이 세탁기 성능을 높이 평가하며 해당 제품을 1위로 선정했다.
미국 컨슈머리포트가 선정한 '최고의 통돌이 세탁기'에서도 1위부터 7위까지 최상위권을 모두 차지했다. 이 매체는 "LG 세탁기는 신뢰성 항목에서 유일하게 최고 등급을 받은 브랜드"라고 호평했다.
이밖에도 LG전자는 미국 시사 주간지 타임이 발표한 '2024 인도 최고의 브랜드'에서 냉장고·세탁기 부문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미국 뉴욕타임즈 산하 리뷰 전문 코너 와이어커터는 올해 냉장고 평가에서 상냉장 하냉동, 프렌치도어 부문 1위에 LG전자 제품을 선정했다. 미 포브스는 지난해 LG전자 드럼 세탁기를 최고의 세탁기로 꼽으며 "어떤 세탁물이든 편리하고 섬세하게 세탁할 수 있다"고 평가했다.
김성재 LG전자 HS해외영업그룹장 전무는 "LG전자는 글로벌 고객에게 가장 신뢰받는 가전 브랜드로서 AI 코어테크에 기반을 두고 제품 본원적 성능과 사용 편의성, 에너지 효율성을 지속 강화하며 차별적 고객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성상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ssy@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