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LUX(플럭스)는 '가전관념을 바꾸다를 콘셉트로, 롯데하이마트가 최근 출시한 자체 브랜드다. 대형, 고기능 중심의 기존 가전 트렌드와 달리, 제품 본연의 기능에 집중하면서 공간 활용성, 동일 용량 상품 대비 약 20% 낮은 가격으로 1-2인 가구의 높은 수요를 겨냥해 출시됐다.
롯데홈쇼핑은 TV, 모바일, SNS 등 멀티채널에서 할인, 경품 등 쇼핑 혜택을 더해 'PLUX'의 신제품을 연이어 공개한다는 계획이다.
첫 방송 상품인 330ℓ 소형 냉장고는 4인 가정용 대비 절반 용량으로 △베이지 컬러 디자인 △소음과 먼지를 줄일 수 있는 후면 먼지 방지 커버 △위생을 위한 제균 필터 △에너지효율 1등급 등 기능을 갖췄다. 특히 무상 A/S기간을 기존 가전제품(1~2년) 보다 긴 최대 5년으로 설정했다.
롯데홈쇼핑은 방송 한정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타포린백 증정, 냉장고 추첨 이벤트도 마련했다. 또한 론칭을 맞아 공식 유튜브 채널 '롯튜브'를 통해 숏폼 콘텐츠를 공개하며, SNS 타깃 광고 등 마케팅도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이동형 QLED 12일 △초경량 스테이션 청소기(20만원 대) 등 신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