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롯데하이마트 'PLUX' 단독 론칭

최효경 기자

2025-04-28 09:52:02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롯데하이마트의 신규 가전 브랜드 'PLUX'를 단독 론칭한다고 28일 밝혔다.

PLUX(플럭스)는 '가전관념을 바꾸다를 콘셉트로, 롯데하이마트가 최근 출시한 자체 브랜드다. 대형, 고기능 중심의 기존 가전 트렌드와 달리, 제품 본연의 기능에 집중하면서 공간 활용성, 동일 용량 상품 대비 약 20% 낮은 가격으로 1-2인 가구의 높은 수요를 겨냥해 출시됐다.

롯데홈쇼핑은 TV, 모바일, SNS 등 멀티채널에서 할인, 경품 등 쇼핑 혜택을 더해 'PLUX'의 신제품을 연이어 공개한다는 계획이다.

첫 방송 상품인 330ℓ 소형 냉장고는 4인 가정용 대비 절반 용량으로 △베이지 컬러 디자인 △소음과 먼지를 줄일 수 있는 후면 먼지 방지 커버 △위생을 위한 제균 필터 △에너지효율 1등급 등 기능을 갖췄다. 특히 무상 A/S기간을 기존 가전제품(1~2년) 보다 긴 최대 5년으로 설정했다.

롯데홈쇼핑은 방송 한정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타포린백 증정, 냉장고 추첨 이벤트도 마련했다. 또한 론칭을 맞아 공식 유튜브 채널 '롯튜브'를 통해 숏폼 콘텐츠를 공개하며, SNS 타깃 광고 등 마케팅도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이동형 QLED 12일 △초경량 스테이션 청소기(20만원 대) 등 신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