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맘스터치 '에드워드 리 버거' 2종은 에드워드 리 셰프만의 레시피로 개발한 특제 베이컨 잼이 특징인 '에드워드 리 싸이버거', '에드워드 리 비프버거' 2종으로 출시됐다.
맘스터치측에 따르면 2종 버거는 1차 출시 후 판매 매장의 일평균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61.3% 증가했다. 출시 첫 주차 신제품 판매량은 예상 판매량의 328%에 달했다.
이에 맘스터치는 핵심 재료인 베이컨 잼 생산라인을 풀 가동하는 한편, 3월 6일로 예정된 전국 판매를 대비해 생산라인을 추가 확보하는 등 긴급 대응 중이다. 다만, 고객 수요를 모두 맞추기까지는 다소 시일이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는 설명이다.
이번 셰프 컬렉션 버거의 성과는 특히 '에드워드 리 비프버거'에 대한 폭발적인 고객 반응에서 두드러진다는 것이 맘스터치측 설명이다. 실제로 맘스터치 320개 매장의 일별 비프버거 전체 매출은 18일 출시 후 판매 전 동기간보다 574% 신장했다.
한편, 맘스터치 '에드워드 리 버거' 2종은 내달 6일부터 전국 맘스터치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