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세븐일레븐 냉장 안주 매출 전년 대비 10% 증가

최근 장기화된 고물가 현상에 외식물가 경고등이 켜졌다. 한국은행·통계청 등에 따르면 지난 달 외식 물가 지수 상승률은 각각 2.9%로, 같은 달 전체 소비자물가 지수 상승률(2.2%)보다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외식 소비가 감소하는 가운데, 합리적인 먹거리 상품들이 외식메뉴를 대체하며 좋은 반응을 얻는 추세다. 세븐일레븐 매출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1/1~2/22) 냉장안주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10% 가량 증가했다.
세븐일레븐은 앞으로도 이러한 현상이 지속될 것으로 내다보고 이번 안주 시리즈 출시를 통해 해당 소비 트렌드에 대응하며 안주 및 밥 반찬 등의 HMR 상품 카테고리 구색을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세븐일레븐에서 새롭게 출시하는 상품은 ‘한식안주직화불껍데기’와 ‘한식안주순살닭갈비볶음’ 2종으로 오직 세븐일레븐에서만 만날 수 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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