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전시회는 ‘국산밀 제품화 패키지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올해 사업대상자로 선정된 19개 업체가 국산밀로 생산한 단백칩, 도넛, 핫도그, 막걸리 등 35개의 다양한 신제품을 소개한다.
‘국산밀 제품화 패키지 지원사업’은 농식품부와 aT가 국산밀을 활용한 신제품 개발부터 마케팅까지 패키지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국산밀 소비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소비자들이 직접 맛보고 평가할 수 있는 품평회도 열린다. 참가자들은 국산밀 제품을 행사 현장에서 직접 시식해 볼 수 있으며, 시식 후 수렴된 다양한 의견은 향후 제품 개발과 마케팅 전략 수집 등에 중요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또한, 농식품부와 aT는 참여업체 대표들과 함께 ‘국산밀 소비 활성화 간담회’도 개최한다. 이 자리에서 국산밀 소비 확대를 위한 발전 방향을 논의하고 현장 애로사항 등을 청취해 고품질 국산밀 생산과 신규 소비처 발굴 등 국산밀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문인철 aT 수급이사는 “이번 행사는 국산밀 제품의 인지도를 높이고, 국산밀 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뜻깊은 행사”라며 “국산밀의 풍부한 가능성과 새로운 비전을 함께 나누는 이 자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