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청년들, 무더위 속 라이더 위한 ‘리프레시 데이’ 연다

최효경 기자

2024-08-09 10:11:51

이미지=우아한청년들 제공
이미지=우아한청년들 제공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배달의민족(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 김병우)이 광동제약, 온어스, 한국이륜차안전협회와 함께 무더위 속 라이더를 위해 ‘배민커넥트 리프레시 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우아한청년들은 여름철 라이더에게 휴식을 장려하고 안전한 배달을 돕기 위해 다양한 제휴사와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전했다.

이번 배민커넥트 리프레시 데이는 오는 13일부터 이틀간 서울, 경기, 인천 지역에 있는 온어스 협력 정비업체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위치는 배민커넥트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배민커넥트 리프레시 데이는 라이더가 무더위를 피할 수 있는 라이더 전용 쉼터를 제공, 쉼터에서는 광동제약이 제공하는 탄산수와 이온음료를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쉼터에서는 한국이륜차안전협회가 제공하는 안전야광팔찌, 차량부착 안전경광등 등 안전굿즈도 받을 수 있다.

우아한청년들은 현장에 찾아오는 라이더를 대상으로 이륜차 정비서비스도 제공, 각 지점의 QR코드를 통해 방문을 인증하는 모든 라이더는 엔진오일 교체권, 정비료 할인권 등 온어스가 제공하는 라이더 정비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추첨을 통해 정비, 보험, 리스렌탈, 출동서비스 등 온어스 플랫폼 기반 종합정비 혜택(최대 100만원 규모)을 라이더에게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에서 우아한청년들은 고용노동부의 ‘온열질환 가이드’에 수록된 폭염대비 안전수칙을 라이더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안전수칙은 대표적으로 ▲15~20분 간격 수분 섭취 ▲햇볕이 강할 때 그늘·쉼터에서 충분한 휴식 ▲열로부터 피부 보호하기(자외선 차단제&쿨링보호구) ▲더울수록 엄격하게 위생 관리하기 등 배달 중 반드시 라이더가 숙지해야 할 내용으로 구성됐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