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NS푸드페스타' 성공개최 위해 TFT팀 구성…킥오프 회의 진행

최효경 기자

2024-08-08 10:31:54

사진=NS홈쇼핑 제공
사진=NS홈쇼핑 제공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NS홈쇼핑이 지난 7일 전북 익산 ‘하림 퍼스트키친’ 대회의실에서 ‘NS푸드페스타 2024’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TFT를 구성, 킥오프(Kick-off)회의를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NS홈쇼핑은 양적, 질적으로 향상된 ‘NS푸드페스타2024’를 위해 태스크포스팀(Task Force Team, 이하 TFT)를 구성하고 본격적인 준비에 들어갔다.

‘NS푸드페스타2024’ TFT 회의에는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 허영환 이사, 하림지주 문경민 전무, 하림산업 문석중 전무이사, 하림 가공식품 박준호 대표, 익산시 양경진 녹색도시환경국장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TFT 킥오프 회의에서 익산시와 하림지주 하림 산업 관계자들은 NS푸드페스타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협력을 약속하고 행사준비를 논의했다.

‘NS푸드페스타’는 NS홈쇼핑과 익산시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 사업(RIS)단과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거버넌스형 식품문화 축제로, 농수축산업과 식품산업 발전을 위해 NS홈쇼핑이 지난 2008년부터 개최해 왔으며, 2022년부터는 전북 익산시로 장소를 옮겨 진행되고 있다.

NS홈쇼핑은 이번 행사를 통해 다양한 경험과 흥미로운 볼거리로 고객에게 '최고의 맛'을 제공하고, 청년 스타트업의 발굴을 통해 식품산업의 미래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대상 3,000만 원을 비롯해 총상금 1억1,250만 원을 걸고 가정간편식, 영셰프 챌린지, 프레쉬박스 부문으로 나뉜 100팀이 치열한 요리 레시피 경쟁을 펼치고, 식품 관련된 청년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식품 스타트업 경진대회'와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식품기업 분석대회'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한편 ‘NS푸드페스타2024’는 9월 26일부터 27일까지 전북익산 ‘하림 퍼스트키친’에서 펼쳐진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