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누적 매출은 7,714억 원, 영업이익은 1,266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같은 시기와 비교하면 각각 1.4%, 22% 늘었다.
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지난 7월 ‘한전KPS’ 관련 게시물 수를 조사한 결과 총 9,284건의 정보량을 기록, 직전 달인 6월 3,614건 대비 5,670건, 156.89%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개월 전후로 한전KPS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가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같은 기간 ‘한전KPS’ 관련 온라인 호감도도 조사한 결과, 긍정률 59.56% 부정률 8.86% 긍정률에서 부정률을 뺀 순호감도 50.70%를 기록했다.
다만 직전 달인 6월 긍정률 59.08% 부정률 7.61% 순호감도 51.47% 대비 0.77%p 소폭 줄었다.
참고로 정보량이 많지 않으면 단 한 두 건의 이슈만으로도 호감도가 크게 변할 수 있다. 또 포스팅 내에 ‘좋다, 친절하다, 만족, 칭찬’ 등의 긍정적인 뉘앙스를 지닌 키워드가 많으면 긍정문, ‘싫다, 불친절하다, 불만족, 짜증’ 등의 부정적인 뉘앙스를 가진 키워드가 많으면 부정문으로 분류된다.
단, 이들 단어가 해당 포스팅 내 기업 또는 상품명을 겨냥하거나 지칭하지 않고 우연히 함께 포스팅 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호감도는 참고자료로만 감안하면 된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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