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 쌀떡 기반 냉동 떡볶이 2종 출시…HMR 관심도 급상승

강지용 기자

2024-07-08 14:00:00

사진=아워홈 제공
사진=아워홈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아워홈(사장 이영표)은 냉동 떡볶이 신제품 2종 ‘아워홈 꼬치어묵떡볶이’와 ‘아워홈 가라아게떡볶이’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떡볶이 2종은 부드럽고 쫄깃한 쌀떡으로 만들어 냉동 보관 후 조리해도 떡이 잘 갈라지지 않고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꼬치어묵떡볶이’는 매콤 달콤한 떡볶이와 꼬치어묵이 동봉된 제품이다. 꼬치어묵은 갈치살로 만들어 쫄깃한 식감을 내는 어묵을 얇게 편 후, 하나하나 물결모양으로 꽂아 양념이 잘 배어든다.

‘가라아게떡볶이’는 떡볶이와 통통한 치킨 가라아게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이자카야, 일본식 덮밥 전문점에서 먹던 육즙 가득한 부드러운 속살에 겉은 바삭한 정통 치킨 가라아게가 동봉돼 있다.

조리법은 냉동 상태의 떡과 내용물, 소스를 흐르는 물에 해동시킨 후 함께 넣어 약 5분간 끓이면 된다. 신제품 2종은 아워홈몰,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등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특히 가라아게떡볶이는 오는 15일까지 카카오메이커스에서 단독 판매할 예정이다.

김은혜 아워홈 가정간편식(HMR) 사업부장은 “전 세계적으로 K분식 인기가 높아지고 있어 국민 간식 떡볶이와 찰떡궁합인 꼬치어묵, 가라아게 조합 냉동 떡볶이 간편식을 기획했다”며 “기존 국물떡볶이, 매운쫄볶이 등 냉장 제품부터 즉석 컵 떡볶이 제품에 이어 이번 신제품까지 다양한 형태와 메뉴로 구성해, 소비자들이 취향에 따라 분식 메뉴를 즐기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
자료=데이터앤리서치 제공
한편 빅데이터뉴스가 최근 3개월(2024.04.01~06.30) 아워홈의 ‘HMR’ 관련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총 748건의 정보량을 기록, 전년 동기 289건 대비 459건, 158.82%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방식은 ‘아워홈’ + ‘HMR’ 키워드로 합산 분석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

이번 분석을 통해 최근 1년간 온라인에서 아워홈이 출시하는 HMR에 대한 관심도가 상승한 것으로 풀이된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