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벨트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주관하는 액셀러레이팅 사업으로 유망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에는 AC, VC 등 투자기관 심사역 10여명과 관련 산업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하여 우수 스타트업들의 IR 피칭과 네트워킹 행사가 진행되었다. 정메드는 행사에서 데모제품을 시연하여 투자기관 심사역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정메드(주)가 개발중이 장치는 자궁경부암의 주범인 고위험군 인유두종바이러스(HPV)에 대응하기 위해 HPV를 비활성화하여 자궁경부 세포가 전암병변으로 진행하지 않도록 예방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오는 2026년에는 국내 대형 병원을 시작으로 다기관 임상 시험을 계획하고 있으며, 국내외에서의 성공적인 임상 시험을 통해 실생활과 임상에서 유용하게 활용되도록 제품의 기술적 우수성을 알릴 예정이다.
정메드(주) 관계자는 “2023년에는 팁스(TIPS)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사업성과 기술력을 인정 받았으며, 프로그램 수행기간 동안 기술 개발을 완료할 계획”이라며 “KOTRA의 해외지사화 사업을 통해 2023년 2월 미국 Maryland주에 미국 법인을 설립하며, 제품 개발 이후의 FDA 인증 획득과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lb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