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S홈쇼핑은 유튜브 컨텐츠를 통해 TV홈쇼핑의 시·공간적 제약을 극복하고 소비자에게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맞춰 NS홈쇼핑이 지난 연말에 제작한 '제철밥상 밥은 보약'과 올해 초 새롭게 선보인 '맛대맛' 등 컨텐츠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일반적인 레시피 채널과는 달리 생방송에서 제품 구매 후 활용 가능한 정보를 제공하는 에프터 컨텐츠 형식으로, NS홈쇼핑에서 판매하는 상품 기반의 레시피와 비법꿀팁을 제공해, TV와 모바일을 연결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러한 커머스 컨텐츠는 기존 컨텐츠보다 순시청자수는 97% 상승, 조회수는 일반 콘텐츠 대비 10배 이상 증가했으며, 지난달 대비 재방문 시청자가 2.3배 증가하면서 유튜브 채널의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
NS홈쇼핑은 올해 실생활에 유용한 커머스 컨텐츠를 비롯해, 정보, 예능, 교양 등 5060세대 눈높이에 맞는 컨텐츠로 팬덤 구축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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