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S홈쇼핑측에 따르면 전체 주문량 기준 집에서 조리해 먹는 음식을 위해 조리도구 판매고가 높았다.
전체 주문량 1위는 ‘쿡셀후라이팬’으로 작년에 비해 62%가 늘었고, 16위의 ‘AM다지기’는 45% 늘었다.
특히 22년 전체 주문량 베스트 10위권 안에 식품이 4개가 정도가 들어있었지만 올해는 전체 주문량에서 10위 안에 식품이 7개가 포함됐고, 20위권까지 펼쳐서 보면 식품이 총 12개로 조사됐다.
전체 주문량 기준 2위의 ‘완도 활전복’은 작년에 비해 94% 늘었으며 가정간편식은 10위 ‘해초미인다시다국수’, 19위 ‘한만두’정도로 고물가에 가성비 위주의 신선식품이 더 많은 선택을 받았다.
NS홈쇼핑은 모양은 조금 떨어져도 맛있고, 품질이 좋으며, 알뜰한 가격이 장점인 ‘못난이’ 식품을 확대해 ‘못난이’ 식품으로 연간 100억 이상의 판매고를 올릴 수 있었다고 분석했다.
또한 올해 건강기능식품 부분에서는 1위 ‘이경제흑염소진액’, 2위 ‘일동후디스하이뮨’, 3위 ‘미녀의석류콜라겐’, 4위 ’두뇌엔닥터PS’ 등 각각 타겟 연령대와 기능성이 세분화되어 있는 건강기능식품이 소비자의 많은 선택을 받았다.
한편, NS홈쇼핑은 모바일과 앱을 통해 ‘연말 감사제’ 프로모션을 진행, 오는 31일까지 5% 할인쿠폰과 결제 금액의 5% 적립금을 제공하며 행운 경품 이벤트로 20일까지는 매일 아이디당 1회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루이비통 알마 BB(1명)’, ’스타벅스 5만원 모바일 교환권(10명)’, ‘컴포즈 커피쿠폰(100명)’을 지급할 예정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