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디자인멤버십플러스(KDM+)는 잠재력 있는 디자인 전공 학생을 선발, 유수 국내외 기업과 산학협력을 통해 현장에 바로 투입 가능한 실무 디자이너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신한카드는 지난 6월부터 3개월간 대학생들과 함께 친환경, 지속가능성, 가치소비 키워드 아래 ‘ESG 관점의 브랜드 굿즈와 고객경험 디자인’을 주제로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다.
참가 학생들은 시장조사를 통한 핵심 컨셉 도출부터 브랜드 네이밍, 제품 및 패키지 개발, 마케팅 아이디어 제안에 이르기까지 통합적인 브랜딩 개발을 경험했으며, 단계마다 신한카드 소속 디자이너들의 멘토링이 제공됐다.
팀별로 이루어진 대학생들은 각각 리사이클링 또는 업사이클링 소재를 활용한 굿즈를 메인 아이템으로 가드닝 키트 ‘Carden in My Room’, 트래블 굿즈 ‘Zephyr’, 1인 가구를 위한 홈트레이닝 세트 ‘POIT’ 브랜드를 개발, 참신하고 완성도 높은 프로젝트 결과물을 만들어냈다고 신한카드측은 밝혔다.
최고상인 ‘Premier 디자인상’은 가드닝 키트 ‘Carden in My Room’을 개발한 1조가 수상, 본 시상식에서는 디자인의 실물 모형(Mock-up)도 전시됐으며, 오는 11월 1일부터 5일까지 서울 코엑스 D홀에서 개최되는 디자인코리아에서도 전시될 예정이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bdhse@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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