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독일 ‘프랑크푸르트 메세’(Messe Frankfurt) 전시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산업통상자원부‧국토교통부‧중소벤처기업부‧농림축산식품부‧문화체육관광부 등이 공동 주최하고 코트라(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한국관광공사 등이 주관하는 산업‧문화 융합 행사다. 국내 홈쇼핑 업체 중에서는 현대홈쇼핑이 유일하게 참여했다.
이번 박람회는 독일을 비롯해 유럽 200여 개 업체 바이어들과 현지 관람객 1만 5,000명 이상이 참여하는 등 성황리에 치러졌다.
현대홈쇼핑은 이번 박람회에 참여한 중소협력사의 성공적인 판로 확대를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제공했다고 설명했다.
현대홈쇼핑은 박람회 참가에 필요한 부대비용을 지원하고 80㎡ 규모의 수출 상담 부스 및 체험관을 설치해 중소협력사의 대표 상품을 소개했으며 현대홈쇼핑 해외수출 기획 전문 인력 등으로 구성된 ‘해외 시장 현지화 조사단’이 파견돼 현지 마케팅 노하우 등을 공유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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