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상품 영역 확장 나선다…"온라인 강좌·리퍼비시 가구 판매"

최효경 기자

2023-07-03 11:02:19

3일 오후 9시45분 현대홈쇼핑 TV라이브 방송을 통해 판매되는 온라인 강의 서비스 '밀당 PT(퍼스널티처)' 소개 이미지 / 이미지=현대홈쇼핑 제공
3일 오후 9시45분 현대홈쇼핑 TV라이브 방송을 통해 판매되는 온라인 강의 서비스 '밀당 PT(퍼스널티처)' 소개 이미지 / 이미지=현대홈쇼핑 제공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현대홈쇼핑이 ‘가성비’를 강조한 ‘리퍼비시’(refurbish) 제품과 무형상품인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판매하는 등 상품 영역 확장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기존에 판매하던 상품군에서 벗어나는 색다른 방송을 시도해 TV홈쇼핑 전통적 고객인 4050 외 신규 고객 확보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현대홈쇼핑은 이날 오후 9시45분 TV라이브 방송을 통해 영어‧수학 등 과목을 전문 강사로부터 1대1로 배울 수 있는 온라인 강의 프로그램 ‘밀당 PT(퍼스널티처)’를 선보인다.

밀당 PT는 온라인 강좌뿐 아니라 개인별 학습 성향에 따라 적합한 수업을 추천하고 스케줄 관리, 학습 현황 모니터링 및 코칭 등 인공지능(AI)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는 개인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생방송 중 상담신청을 완료한 고객에게는 2주 무료 체험권(90분씩 8회) 등 혜택이 추가로 제공된다.

현대홈쇼핑은 오는 7일 오후 7시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채널 ‘쇼라’에서 ‘줍줍하쇼라’ 첫방송을 시작한다. ‘줍줍하쇼라’는 최대 70% 파격 할인가 상품만을 판매하는 콘셉트의 신규 프로그램이다.
‘줍줍하쇼라’ 1회 방송에서는 업계 최초로 리퍼비시(이하 리퍼) 가구 판매를 진행한다. 토털 인테리어 기업 현대리바트의 중고가구 직거래 플랫폼 ‘오구가구’와 제휴해 리퍼 가구를 판매한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