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쿠팡은 지난달 비용과 거리에 따른 제약으로 동물병원을 쉽게 이용하지 못하는 고객들을 위한 쿠팡만의 비대면 반려동물 케어 서비스 로켓펫닥터를 론칭하고 이번 박람회서 첫선을 보였다.
쿠팡은 유한양행과 함께 마련한 현장 부스에서 로켓펫닥터의 서비스를 직접 시연하고 고객들의 직접 참여를 돕는 등 긍정적인 호응을 이끌어냈다. 유한양행의 ‘레시피브이’와 함께 궁디팡팡 한정 이벤트를 진행해 고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도 선보였다. 쿠팡을 통해 레시피브이 제품 구매를 인증한 고객에게는 추가로 본 제품 한 개와 반려동물 장내 건강상태를 진단할 수 있는 장내미생물검사키트를 증정했다.
이번 박람회는 로켓펫닥터의 자문 수의사들도 함께했다. 수의사들은 로켓펫닥터 서비스뿐만 아니라 반려동물의 생활 및 건강에 대한 전문적인 상담을 고객들에게 제공했다.
로켓펫닥터는 5월 론칭 이후 한 달 만에 참여율이 152% 증가하는 등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현재 유한양행, 힐스 사이언스다이어트, 세니메드, 포르자 등 국내외 유명 브랜드 제품이 입점해 있어 수의사 진단 결과와 연계, 추천하고 있다.
쿠팡 펫 담당자는 “이번 ‘궁디팡팡 캣페스타’ 참가를 시작으로 고객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다양한 자리를 마련해 더욱 많은 고객들이 로켓펫닥터의 전문적인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