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의학을 과학으로' 저자 인터뷰] "동서양의학 상호보완 탐구…반신욕 등 혁신적 접근"

이두삼 디에스스팀과학 대표, 자연 치유능력·균형잡힌 식단 활용한 예방법 제시

김수아 기자

2023-04-12 09:30:06

이두삼 대표
이두삼 대표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노화과학 전문가들은 노화를 질병으로 보고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

버네이즈앤컴퍼니에서 최근 출간한 이두삼 디에스스팀과학 대표의 신간 '의학을 과학으로: 부인병과 반신욕의 세계'는 한 걸음 나아가 동서양 의학의 상호보완적 작용을 탐구한다. 저자 이두삼은 혈액순환과 건강 연구에 30년 이상 몰두하고, 디에스스팀과학에서 산소 공급 시스템을 탑재한 욕조를 개발하며 특허를 출원했다.

이두삼 디에스스팀과학 대표는 건강한 5%를 향한 여정에서 반신욕의 힘을 굳게 믿고 있다. 그는 자연 치유 능력을 활용한 치유와 예방 방법을 제시하며, 균형 잡힌 식단과 적절한 운동, 충분한 휴식 등을 통해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스팀사우나 욕조를 사용해 환경과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건강한 삶을 위한 정보를 저자로부터 들어본다.

-이 책은 어떤 주제를 다루고 있나요.

▲ ‘의학을 과학으로’ 책은 동양 의학과 서양 의학이 상호보완적으로 작용하는 방식을 중심으로 노화와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 방법을 탐구한다. 여성들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부인병과 치유, 반신욕의 효과, 건강과 행복과의 관계를 다룬다.

-이 책에서 주목하는 치유와 예방 방법은 무엇인지.

▲ 이 책에서는 자연의 위대한 힘인 인체 자연 치유 능력에 주목해, 그 능력을 활용한 치유와 예방 방법을 살펴본다. 면역 시스템, 자가 회복 능력, 호르몬 밸런스 등 인체의 자연 치유 과정은 이미 의학적으로 잘 연구되어 있다.생활 습관과 환경 요소가 인체 자연 치유 능력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도 인식해야 한다. 균형 잡힌 식단, 적절한 운동, 충분한 휴식 등은 자연 치유 능력을 최적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저자가 살아온 여정을 간단히 얘기해달라.

▲ 대한민국 산업화에 일조했으며, 1980년대 부동산 신화를 만들었다. 1990년대 샤프회사 전자레인지 제품으로 세계 시장을 누볐다. 나는 30년 이상 혈액순환과 건강 분야를 공부했다. 그 결과 2000년대 혁신적인 족욕기를 발명해서 중국 대륙에서 적지 않은 성공을 거두었다. 중국 성공을 발판으로 최근 소량의 물(1리터)로 작동하는 산소 공급 시스템을 탑재한 스팀 욕조를 개발하고 국내외 특허를 출원했다. 또한 비영리법인 한국건강연구소를 설립하여 K-Health를 전 세계에 알리고 있다.

-60대이지만 젊고 건강해 보인다. 건강 관리 비법이 있는지.

▲ 비법은 반신욕이다. 매일 새벽 5시에 일어나 반신욕을 한 시간 정도 하면 혈액 순환에 큰 도움이 된다. 인간은 직립보행 동물이기 때문에 혈액 순환이 중요하다. 또한, 2019년 세계보건기구 통계에 따르면 건강수명이 기대 수명보다 10년 이상 짧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건강한 사람은 전체 인구의 5% 정도에 불과하며, 그 이유는 대부분 혈액 순환에 문제가 있다.

-건강한 5%가 되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나.

▲ 기본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잘 자고, 잘 먹고, 잘 숨쉬면 건강하게 살 수 있다. 8시간 숙면, 건강한 음식 섭취, 복식호흡 등이 중요하며, 마사지와 반신욕으로 근육을 풀어 스트레스를 해소한다면 원할한 혈액 순환과 무병장수를 누릴 수 있다.

-반신욕의 장점은 알겠으나, 실제로 실행하기 어려운 부분도 있다.

▲ 우리 회사인 디에스스팀과학에서 개발한 스팀사우나 욕조도 하나의 대안이다. 스팀으로 하반신만 데워주어 장시간 반신욕이 가능하다. 물이 아닌 스팀을 사용하기 때문에 더 효과적이고 에너지 효율도 좋다. 한 시간 반신욕에 필요한 물은 1ℓ뿐이고, 전기료도 한 달에 수천 원에 불과하다.

-독자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 이 책은 건강한 삶을 영위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을 제시한다. 이 방법들은 호흡법, 마사지, 반신욕, 건강한 식습관, 스트레스 관리 등이 포함되어 있다. 이러한 방법들은 모두 인체 자연 치유 능력을 촉진하고 강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독자들은 이 책에서 소개되는 건강한 생활 습관을 익히고 실제 삶에 적용해 건강을 유지하고 향상시키기 바란다.

신간 '의학을 과학으로' 표지 모습.
신간 '의학을 과학으로' 표지 모습.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