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 여성이 가장 좋아하는 홈쇼핑…롯데·현대홈쇼핑 빅3 형성

최효경 기자

2022-08-18 08:50:00

CJ온스타일, 여성이 가장 좋아하는 홈쇼핑…롯데·현대홈쇼핑 빅3 형성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CJ온스타일'이 지난 2분기 국내 홈쇼핑 7개사중 여성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지난 7월 21일 조사에서 홈쇼핑 업계 전체 정보량 1위는 롯데홈쇼핑이 차지했지만 여성 충성도 만큼은 CJ온스타일이 가장 높은 것으로 드러난 것이다.

1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등 7개 채널을 대상으로 국내 홈쇼핑 7개사를 포스팅한 유저들의 프로필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프로필 조사는 자신의 나이나 성별, 직업 등을 드러낸 포스팅들을 대상으로 집계한 것으로 자신의 프로필이 드러나지 않은 언론사 뉴스나 온라인 글들은 여기선 분석하지 않는다.

분석 결과 'CJ온스타일'(대표 윤상현)은 여성 프로필이 드러난 포스팅 수 총 607건으로 최다 수치를 나타냈다.
CJ온스타일은 지난 7월 데이터앤리서치가 실시한 국내 홈쇼핑 브랜드 관심도 조사에서는 3위를 기록한바 있어 전체 정보량 대비 여성고객의 충성도가 높음을 입증했다.

2위는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으로 총 546건의 여성 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7월 데이터앤리서치가 실시한 국내 홈쇼핑 브랜드 관심도 조사에 이어 여성 관심도 조사에서도 상위권을 유지했다.

현대홈쇼핑(대표 정교선, 임대규)은 419건으로 3위를 기록, 빅3를 형성하는데 성공했다.

이어 △2분기 소비자 관심도 2위였던 GSSHOP(GS리테일,대표 허연수,김호성)이 277건으로 여성 관심도에선 4위를 차지했으며 △홈앤쇼핑(대표 이원섭,이일용)128건 △NS홈쇼핑(대표 조항목) 124건의 여성 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공영홈쇼핑(대표 이원섭,이일용)의 여성 프로필 포스팅 수는 24건으로 두 자릿수에 그쳤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