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새치케어 샴푸 ‘리엔 물들임’ 출시 두달만에 시장 1위"

최효경 기자

2022-08-11 11:25:27

소비자들이 마트에서 '리엔 물들임' 샴푸와 트리트먼트를 살펴보고 있다
소비자들이 마트에서 '리엔 물들임' 샴푸와 트리트먼트를 살펴보고 있다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의 새치케어 샴푸 ‘리엔 물들임’이 시장조사업체 닐슨코리아가 집계한 샴푸·린스 시장 조사에서 점유율 1위 품목에 등극했다.

11일 LG생활건강에 따르면 시장 조사 결과 ‘리엔 물들임 자연갈색 샴푸’는 지난 5월부터 6월까지 두 달간 판매된 샴푸·린스 전체 제품 중 판매금액 기준 5.9%의 점유율로 1위 품목을 차지했다. 상위 100개 품목 기준에서도 4.6%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해, 2위 제품과 2.6%포인트 차이를 보이며 입지를 단단히 했다.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새치케어 샴푸 시장에서 ‘리엔 물들임’은 할인점과 홈쇼핑, 온라인을 비롯한 전 채널에서 고른 판매를 보여주며 출시 45일만에 누적 매출 100억원(소비자판매가 기준)을 돌파했다.

특히, 이마트와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 3사에서 6월 한 달 간 헤어카테고리 판매 1위를 기록했으며 홈쇼핑에서 역시 입소문에 힘입어 판매 방송 중 3.8초에 1병씩 판매됐다.

‘리엔 물들임’ 새치케어 샴푸와 트리트먼트는 ‘물들임’이라는 제품명처럼 봉숭아 물들이듯 자연스럽게 새치를 물들이는 ‘블랙틴트 콤플렉스TM’성분을 함유, 매일 머리를 감는 것만으로 세련된 갈색으로 새치 커버가 가능한 것이 특징으로 먼저 써본 고객들의 96.7%가 3주 후 헤어 컬러 변화에 만족했다는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 등 20가지 화학성분과 산화염모제 주성분을 넣지 않았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