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신규 쇼핑 영상 서비스 ‘쓱티비’ 론칭

심준보 기자

2022-07-06 09:08:22

SSG닷컴, ‘쓱티비(SSG.TV)’ 론칭… 콘텐츠 커머스 경쟁력 높인다
SSG닷컴, ‘쓱티비(SSG.TV)’ 론칭… 콘텐츠 커머스 경쟁력 높인다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SSG닷컴은 쇼핑 영상 큐레이션 서비스 ‘쓱티비(SSG.TV)’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한다고 6일 밝혔다.

쓱티비에서 만나볼 수 있는 콘텐츠는 총 7가지다. 고객의 관심도가 높은 트렌드나 재미 요소를 더한 정보 위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이 서비스를 위해 SSG닷컴은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소비하는 신세대를 겨냥한 영상 3가지를 새로 기획했다. 유명 인플루언서와 함께 인기 패션, 뷰티 브랜드를 제안하는 ‘워너비’, 줄 서야 먹을 수 있는 맛집의 레스토랑 간편식(RMR)을 소개하는 ‘힙스토랑’, 쓱닷컴 바이어가 엄선한 추천 상품과 실제 사용기를 생생하게 담아낸 ‘MD톡’을 공개한다.

장보기, 라이프스타일 인기 상품 소개 영상도 함께 담았다. 시각적인 즐거움에 초점을 둔 먹거리 상품 소개 채널 '마이테이블', 뷰티·반려 등 감성 라이프스타일 상품 추천 채널 '라이프'를 선보인다.

이 밖에 자체 라이브커머스 ‘쓱라이브(SSG.LIVE)’, 상품의 디테일을 모델 체험 영상 형태로 구현한 ‘트라이온(Try On)’도 만나볼 수 있다.
SSG닷컴은 콘텐츠 시청과 상품 구매를 연계한 비디오 플레이어도 개발했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15초 단위의 숏폼(Short-Form) 콘텐츠처럼 좌우로 넘기며 다음 영상을 볼 수 있도록 했다. 시청 도중 연관 상품이 노출되며, 원하는 상품을 소개하는 구간으로 이동할 수 있는 타임스탬프 기능도 추가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