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첫 ESG 보고서 발간…"최근 3년 관련 내용과 주요 성과"

심준보 기자

2022-06-30 11:05:47

CJ프레시웨이, 첫 ESG 보고서 발간… “지속가능한 푸드 비즈니스 환경 구축할 것”
CJ프레시웨이, 첫 ESG 보고서 발간… “지속가능한 푸드 비즈니스 환경 구축할 것”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CJ프레시웨이가 첫 번째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어제 29일 공개된 이번 보고서에는 지속가능경영을 실천을 목표로 활동한 최근 3년 간의 내용과 주요 성과가 담겼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보고서를 통해 지금까지의 발자취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앞으로의 방향성을 공유하고, 지속가능경영 활동에 대한 소통을 강화하겠다는 목표다. 보고서는 국제 지속가능경영 보고 기준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에 따라 작성됐으며, 독립 기관을 통해 제 3자 검증을 받았다.

향후 CJ프레시웨이는 ▲친환경 유통환경 ▲건강한 식문화 ▲함께 성장하는 사회 등 세 가지 전략 방향에 맞춰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국내 최대 식자재 유통기업으로 폐기물 감축과 탄소중립 실천에 앞장서고, 건강한 식문화 가치를 전하기 위해 지속가능한 상품과 서비스를 확대하며, 사회 및 내부 구성원의 행복과 성장을 적극 지원하겠다는 의미다.

CJ프레시웨이는 작년 12월 이사회 내 ESG 위원회를 설립했으며, 최근에는 사외이사를 위원장으로 선임해 독립성을 한층 강화했다. 이를 바탕으로 지속가능경영 전략을 체계적으로 이행해 나갈 계획이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