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 게임-암호자산·메타버스 연계 발전방안 게임콘서트 통해 모색

심준보 기자

2022-06-27 11:24:32

제13회 넷마블 게임콘서트, (좌)임희정 아나운서와 (우)김주한 실장이 질의응답을 진행하고 있다/사진 제공 = 넷마블문화재단
제13회 넷마블 게임콘서트, (좌)임희정 아나운서와 (우)김주한 실장이 질의응답을 진행하고 있다/사진 제공 = 넷마블문화재단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이 지난 25일(토),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Gather Town)’을 통해 제 13회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게더타운 ‘넷마블 게임콘서트 월드맵’은 △강연자의 강연을 들으며 소통할 수 있는 ‘강연장’ △OX퀴즈와 웹게임을 즐길 수 있는 ‘체험존’ △지난 게임콘서트를 시청할 수 있는 ‘미디어룸’으로 구성돼 참가자들이 강의를 비롯한 체험 콘텐츠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게임 &’라는 메인 테마 아래 올해 두 번째로 열린 이번 넷마블 게임콘서트에는 넷마블 메타버스월드 사업개발실 김주한 실장과 동국대학교 경제학과 전주용 교수가 강연자로 참석했다.

1부 'NFT & P2E, 그리고 메타버스'라는 주제로 강연에 나선 김주한 실장은 메타버스의 개념과 NFT 및 P2E 게임 트렌드를 살펴보고 메타버스의 시대가 도래할 것인지 함께 예측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넷마블 게임콘서트는 넷마블문화재단이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과 확산을 위해 2019년부터 여러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게임산업 트렌드 및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전문가와 현업자의 경험을 나누는 오픈 포럼 형식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작년부터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형태로 개최하며 지속적으로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넷마블 게임콘서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지난 게임콘서트는 유튜브 채널 ‘넷마블TV’에서 시청할 수 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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