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티몬은 우선 다양한 쇼핑 데이터를 바탕으로 상반기 동안 매출액이 높은 상품들을 선정해 소개했다.
부문별 상품을 살펴보면 ‘구매자 수’ 부문에서는 총 3만8,459명이 구매한 생수 번들 ▲스파클 2L×12 PET 상품이 차지했다.
‘구매 수량’ 부문에서는 총 2만3,059개가 판매된 가정간편식(HMR) ▲홍대쭈꾸미 약간 매운맛 300g 1팩, ‘판매액’에서는 총 8억2,324만4,700원을 달성한 홈카페 상품 ▲일리캡슐커피 6팩세트 108캡슐이 꼽혔다.
전반적으로 식품 카테고리에서 높은 매출을 기록했는데, 먹거리 취향은 물론 다변화된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식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는 티몬의 행보와 맞닿은 것으로 보인다.
‘가전’은 ▲삼성전자 비스포크 제트 무선청소기 210W 상품 (총 2,418개 판매)이, 패션에서는 ▲14K 타이니 아몬드 체인 반지 (총 2,604개 판매), 리빙에서는 ▲냉장고 문짝 깔끔보관 인터락 500ml 3P(총 2만944개 판매)가 순위에 올라 베스트어워즈에 올랐다.
고객들이 가장 많이 검색한 ‘베스트 인기 검색어’도 발표됐다.
1위는 단연 대표 프로모션인 ‘10분어택’이였다. 매일 오전 10시 10분간만 인기 상품을 판매하는 시간 한정형 행사로, 탄탄한 마니아 층을 형성하며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외에도 ‘제주도항공권’을 비롯해 ‘마스크’, ‘크록스’, ‘닭가슴살’ 등의 키워드를 올 상반기 자주 검색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티몬은 할인 혜택 및 페이백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임경오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