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썸플레이스, 친환경 클린키트·업사이클링 제품 선봬

심준보 기자

2022-06-03 15:00:28

투썸플레이스, 친환경 클린키트·업사이클링 제품 선봬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투썸플레이스가 3일 세계 환경의 날을 앞두고 생활 속에서 환경을 아끼고 보호할 수 있는 제품들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투썸플레이스는 세계 환경의 날에 맞춰 기존에 선보였던 ‘클린키트’를 새롭게 리뉴얼 해 출시한다.

클린키트는 소비자들의 지속가능한 텀블러 사용 습관 형성을 돕기 위해 텀블러와 친환경 세척용품을 세트 구성한 제품이다. 이번 클린키트는 국내최초로 제로웨이스트 서비스 기업 인증을 받은 ‘피스온테이블’이 운영하는 친환경 브랜드 ‘지구샵’과 협업해 선보인다.

△투썸x지구샵 클린키트는 빨대 내장형 스테인리스 텀블러, 천연 세척솔, 동구밭 친환경 주방비누, 천연 비누망, 천연 소프넛 열매로 구성됐다. 색상은 오트밀과 그린 2가지 중 선택 가능하다. 택배 상자를 인박스로 활용해 패키징까지 100% 재활용할 수 있다.

커피 가공 부산물 및 페트병 업사이클링 제품도 만나볼 수 있다. △투썸 허스크 텀블러는 커피 공정 과정 중 버려지는 커피 생두 껍질 ‘허스크’를 활용해 만든 리유저블 텀블러다. 비스페놀A 프리(BPA-Free) 소재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오트밀과 네이비 색상 중 선택 가능하다.
△투썸 R-PET BAG은 일회용 페트병에서 추출한 재생 섬유를 활용해 제작된 제품이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환경을 위한 작은 실천을 위해, 클린키트 및 커피 부산물, 페트병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제품 등 환경을 고려한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투썸플레이스는 앞으로도 ESG 경영 실천을 목표로, 플라스틱 줄이기, 친환경 소재 활용 등과 같은 다양한 활동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