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 CJ ENM-스튜디오드래곤과 일본 영상 콘텐츠 시장 진출

심준보 기자

2022-05-12 11:13:21

네이버웹툰, CJ ENM-스튜디오드래곤과 손잡고 “일본 영상 콘텐츠 시장 진출 본격화”
네이버웹툰, CJ ENM-스튜디오드래곤과 손잡고 “일본 영상 콘텐츠 시장 진출 본격화”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네이버웹툰은 일본 계열사 ‘라인 디지털 프론티어(LINE Digital Frontier)’가 CJ ENM, 스튜디오드래곤과 손잡고 일본 내 합작법인(JV) ‘스튜디오드래곤 재팬(가칭)’을 설립한다고 12일 밝혔다.

스튜디오드래곤 재팬은 라인 디지털 프론티어, CJ ENM, 스튜디오드래곤이 공동으로 300억 원을 출자해 상반기 중 설립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네이버웹툰은 일본에서 라인 디지털 프론티어가 보유한 오리지널 IP(지식재산권)의 드라마화에 속도를 낼 수 있게 된다.

스튜디오드래곤 재팬은 라인 디지털 프론티어의 IP 경쟁력과 함께 영상 콘텐츠 기획·개발부터 자금 조달, 프로듀싱과 유통에 이르는 전 과정에 노하우를 보유한 CJ ENM 및 스튜디오드래곤이 협력함으로써 차별화된 프리미엄 콘텐츠로 일본 드라마 시장을 혁신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합작법인 설립으로 네이버웹툰은 현지 언어와 문화에 기반한 영상 제작 역량을 강화하고 글로벌 콘텐츠 시장에서 한 단계 더 도약한다는 방침이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