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 '햇살담은 11년 이상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 골드' 유튜브 광고 200만뷰 돌파

심준보 기자

2022-05-11 09:55:06

대상㈜ 청정원 햇살담은, ‘대한민국에서 이름이 가장 긴 간장 이야기’편 유튜브 2백만 뷰 돌파 화제
대상㈜ 청정원 햇살담은, ‘대한민국에서 이름이 가장 긴 간장 이야기’편 유튜브 2백만 뷰 돌파 화제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대상㈜ 청정원이 '청정원 햇살담은 11년 이상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 골드'를 주제로 제작한 ‘대한민국에서 이름이 가장 긴 간장 이야기’ 광고 영상이 유튜브 공개 20일 만에 208만 조회 수를 기록하는 중이라고 밝혔다.

대상㈜ 청정원은 지난해 프리미엄 양조간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기 위해 씨간장을 활용한 ‘청정원 햇살담은 11년 이상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 2종을 출시한 바 있다.

영상은 간장 제품 출시 전 내부 회의 모습으로 시작한다. 제품은 단순함을 추구하는 최근의 트렌드를 반영해 ‘청정원 양조간장’으로 제품명과 디자인이 구상됐다. 여기에 100% 자연 숙성 강점을 어필하는 ‘햇살담은’ 브랜드가 더해져 ‘청정원 햇살담은 양조간장’으로 변화한다.

이후 신제품 개발 시 도움을 준 전통 장 명인의 의견에 따라 ‘씨간장 숙성공법’을 더해 ‘청정원 햇살담은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으로 진화하고, 마지막으로 11년 이상 된 씨간장을 강조한 명인의 의견까지 보태져 ‘11년 이상’ 표현도 제품명에 포함된다. 결국 최종 제품명은 세 번의 수정 작업을 거쳐 ‘청정원 햇살담은 11년 이상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으로 결정됐다.

영상 말미에는 씨간장을 포함한 ‘한국의 장 담그기 문화’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에 등재 신청된 소식을 전하며 응원의 메시지를 남겼다.
대상㈜ 마케팅실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 이정훈 팀장은 “일반적으로 제품명이 길면 이를 알리기 위한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들 수 있다는 약점을 오히려 영상의 주된 메시지로 활용했다”며, “‘청정원 햇살담은 11년 이상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이라는 긴 제품명처럼 시중에 선보이고 있는 간장들 사이에서도 돋보이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