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상㈜ 청정원은 지난해 프리미엄 양조간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기 위해 씨간장을 활용한 ‘청정원 햇살담은 11년 이상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 2종을 출시한 바 있다.
영상은 간장 제품 출시 전 내부 회의 모습으로 시작한다. 제품은 단순함을 추구하는 최근의 트렌드를 반영해 ‘청정원 양조간장’으로 제품명과 디자인이 구상됐다. 여기에 100% 자연 숙성 강점을 어필하는 ‘햇살담은’ 브랜드가 더해져 ‘청정원 햇살담은 양조간장’으로 변화한다.
이후 신제품 개발 시 도움을 준 전통 장 명인의 의견에 따라 ‘씨간장 숙성공법’을 더해 ‘청정원 햇살담은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으로 진화하고, 마지막으로 11년 이상 된 씨간장을 강조한 명인의 의견까지 보태져 ‘11년 이상’ 표현도 제품명에 포함된다. 결국 최종 제품명은 세 번의 수정 작업을 거쳐 ‘청정원 햇살담은 11년 이상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으로 결정됐다.
영상 말미에는 씨간장을 포함한 ‘한국의 장 담그기 문화’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에 등재 신청된 소식을 전하며 응원의 메시지를 남겼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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