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2년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3대 2차전지 관련주의 온라인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
분석 대상 브랜드는 2020년 '정보량 순'으로 ▲LG에너지솔루션(대표 권영수) ▲삼성SDI(대표 최윤호) ▲SK이노베이션(대표 김준) 등이다.
분석 결과 조사기간 온라인 포스팅수 1위는 LG에너지솔루션으로 총 26만4832건을 기록했다.
2위는 9만6895건을 기록한 삼성SDI였다.

집계 결과 긍정률에서 부정률을 뺀 값인 순호감도의 경우 관심도 2위인 삼성SDI가 28.37%로 1위에 올랐다.
정보량이 가장 적었던 SK이노베이션은 순호감도에서는 28.34%로 사실상 1위와 차이가 없었다.
관심도 1위 LG에너지솔루션은 순호감도 15.29%로 이들 두 회사에 비해 크게 낮았다.
참고로 포스팅 글에 예쁘다 좋다 만족한다 최고 웃다 잘한다 등의 단어들이 더 많으면 긍정글로 분류되고 나쁘다 화난다 불만족 울다 짜증 못한다 등의 단어가 더 많으면 부정글로 분류되는데 포스팅에 긍정어나 부정어가 포함돼있더라도 그 감성어가 해당 2차전지 관련주를 반드시 겨냥하거나 지칭한 것이라고는 할 수 없으므로 트렌드 참고자료로 감안하면 된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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