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디즈니 협업·코인쿠키 등 MZ세대 취향 담은 신제품 선봰다

심준보 기자

2022-05-10 09:56:50

디즈니 콜라보레이션 제품 햇반컵반, 비비고 죽
디즈니 콜라보레이션 제품 햇반컵반, 비비고 죽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CJ제일제당은 10일 디즈니 캐릭터 협업 제품, 단백질 코인쿠키 등 MZ세대를 겨냥한 신제품 20여 종을 올해 안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6월에도 공차와 협업한 ‘쁘띠첼 마시는 젤리’ 등 신제품들을 추가로 내놓는다.

이를 위해 CJ제일제당은 마케팅, R&D 등 다양한 분야 20~30대 직원 24명으로 이뤄진 사내 협의체를 지난해 말부터 가동했다. 이들은 젊은 세대가 선호하는 ‘새롭고 나만을 위한 제품’ 기획에 몰입했고, 각 직무별 노하우와 MZ세대의 목소리가 접목된 100여 건의 아이디어가 연이어 나왔다.

이 가운데 50여 건의 아이디어가 채택됐고, 맛 품질, 가격 등 상품화 가능성을 검증 받은 20여 건이 연내 상품화될 예정이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