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2년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7개 대기업 IT서비스 계열사의 온라인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
분석 대상 IT서비스업체는 올 정보량 순으로 ▲삼성SDS(대표 황성우) ▲LG CNS(대표 김영섭) ▲롯데정보통신(대표 노준형) ▲현대오토에버(대표 서정식) ▲포스코ICT (대표 정덕균) ▲신세계 I&C(대표 손정현)▲SK C&C(대표 박성하) 등이다.
분석 결과 조사기간 온라인 포스팅수 1위는 삼성SDS로 총 3만3673건을 기록했다.
2위는 1만2789건을 기록한 LG CNS였다.
SK C&C가 4362건으로 정보량이 가장 적었다.

집계 결과 긍정률에서 부정률을 뺀 값인 순호감도의 경우 관심도 7위인 SK C&C가 27.11%로 1위에 올랐다. 관심도 2위 LG CNS는 순호감도에서도 2위로 높은 순위를 나타냈다.
이어 롯데정보통신 53.44%, 포스코 ICT 52.68% 순이었다.
관심도 1위 삼성SDS가 48.75%로 뒤를 이었으며 신세계I&C는 47.81%로 6위였다.
현대오토에버가 44.45%로 7개 계열사 중에서는 가장 낮았으나 타 업종 평균과 비교하면 낮은 수치는 아니다.
참고로 포스팅 글에 예쁘다 좋다 만족한다 최고 웃다 잘한다 등의 단어들이 더 많으면 긍정글로 분류되고 나쁘다 화난다 불만족 울다 짜증 못한다 등의 단어가 더 많으면 부정글로 분류되는데 포스팅에 긍정어나 부정어가 포함돼있더라도 그 감성어가 해당 IT서비스 계열사를 반드시 겨냥하거나 지칭한 것이라고는 할 수 없으므로 트렌드 참고자료로 감안하면 된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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