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일 본지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전자장비와 기기 업종 4개사의 온라인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
본지가 임의선정한 분석 대상 전자장비와 기기 업체는 정보량 순으로 ▲LG이노텍(대표 정철동) ▲삼성전기(대표 장덕현) ▲솔루스첨단소재(대표 진대제 서광벽) ▲일진머티리얼즈(대표 양점식) 등 총 4곳이다.
분석 결과 올 1분기 온라인 포스팅수 1위는 LG이노텍으로 총 4만3470건을 기록했다.
2위는 3만9086건을 기록한 삼성전기였다.
전자장비와 기기 업종 4개사 중에서는 일진머티리얼즈가 6320건으로 정보량이 가장 적었다.

집계 결과 긍정률에서 부정률을 뺀 값인 순호감도의 경우 관심도 3위인 솔루스첨단소재가 42.07%로 1위에 올랐다.
이어 관심도 1위 LG이노텍이 39.15%로 순호감도는 2위였다.
삼성전기가 순호감도 3위를 기록했으나 34.12%로 2위와는 큰 차이를 보이지 않았다.
관심도 4위 일진머티리얼즈가 순호감도에서도 28.24%로 가장 낮았다.
참고로 포스팅 글에 예쁘다 좋다 만족한다 최고 웃다 잘한다 등의 단어들이 더 많으면 긍정글로 분류되고 나쁘다 화난다 불만족 울다 짜증 못한다 등의 단어가 더 많으면 부정글로 분류되는데 포스팅에 긍정어나 부정어가 포함돼있더라도 그 감성어가 해당 전자장비와기기 업종 회사를 반드시 겨냥하거나 지칭한 것이라고는 할 수 없으므로 트렌드 참고자료로 감안하면 된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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