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상하목장, 유기농 아이스크림 2종 출시…"유기농 우유 2배 농축"

심준보 기자

2022-04-26 09:23:33

상하목장 유기농 아이스크림 2종 / 사진 제공 = 매일유업
상하목장 유기농 아이스크림 2종 / 사진 제공 = 매일유업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의 유기농·친환경 식품 브랜드 상하목장이 유기농 우유를 2배 농축해 만든 유기농 아이스크림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상하목장 유기농 아이스크림은 밀크, 딸기 2종으로 출시되며 2종 모두 대용량 파인트컵 474ml과 부담 없는 미니컵 100ml 두 가지 용량으로 선봰다.

상하목장 유기농 아이스크림은 유기농 원재료 함량이 99.7%에 달한다.

상하목장 유기농 우유는 항생제, 농약, 화학비료 없이 만든 100% 유기농 사료와 목초지의 풀을 먹고 자란 젖소에게서만 얻는 우유다. 상하목장 유기농 우유가 되기 위해서는 젖소 1마리 당 277평의 초지와 10.5평의 운동장이 보장되어야 하고, 마시는 물과 목장의 토양에도 엄격한 관리기준이 적용된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상하목장은 유기농 아이스크림 출시를 기념해 이날 오전 11시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미미언니 신상EAT쇼’를 진행한다. 당일 방송에서는 474ml 파인트컵을 2+1 혜택과 함께 만나볼 수 있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상하목장 유기농 아이스크림 100ml 미니컵, 상하목장 유기농 목장 체험권, 비마이매직 트레이, 상하목장 유기농 멸균우유 등을 선물한다.
상하목장 관계자는 “상하목장은 '자연에게 좋은 것이 사람에게도 좋습니다' 라는 신념 아래,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한 건강한 원료만 엄선해 제품을 만든다”며 “많은 분들께서 상하목장 유기농 아이스크림과 시원한 여름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