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22일 지구의날 앞두고 에뛰드와 협업 'Y 아티스트 프로젝트' 첫 출시

이수현 기자

2022-04-04 10:12:57

KT는 4월 지구의 날(22일) 기념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 ‘에뛰드’와 협업해 2022년 첫 번째 ‘Y 아티스트 프로젝트’ 제품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KT는 4월 지구의 날(22일) 기념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 ‘에뛰드’와 협업해 2022년 첫 번째 ‘Y 아티스트 프로젝트’ 제품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빅데이터뉴스 이수현 기자] KT(대표 구현모)는 오는 22일 지구의 날을 앞두고 메이크업 브랜드 ‘에뛰드’와 협업해 2022년 첫 번째 ‘Y 아티스트 프로젝트’ 제품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Y 아티스트 프로젝트는 KT 20대 전용 브랜드 ‘와이(이하 Y)’의 컬처 프로젝트다. Y의 슬로건인 ‘있는 그대로 빛나는 Y’의 취지에 맞게 자신의 분야에서 열심히 활동 중인 신진 아티스트를 발굴해 ‘Y 아티스트’로 선정하고 이들과 함께 제작물을 출시한다.

이번에 진행되는 Y 아티스트 프로젝트는 20대의 주요 관심사 중 하나인 뷰티 분야로 에뛰드 ‘순정’의 베스트 셀러이자 비건 인증을 취득한 제품을 2021년 ‘Y아티스트 공모전’ 우수 참가자인 일러스트레이터 ‘커브사인(curvesign)’이 디자인했다.

이 제품은 4월 22일 지구의 생일을 맞아 축하하는 모습과 제로웨이스트(Zero Waste), ‘플로깅(plogging, 조깅을 하면서 동시에 쓰레기를 줍는 운동)’ 등 20대의 환경을 생각하는 ‘미닝아웃(Meaning out)’ 트렌드를 커브사인 작가의 스타일인 부드러운 곡선과 귀여운 구름 오브제를 활용해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Y 아티스트 프로젝트로 재 탄생한 에뛰드 순정 제품은 네이버 에뛰드 브랜드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다. 4월 한 달간 컬래버 제품 구매 시 1건당 1천원이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한국 환경 교육 협회에 기부된다.
KT는 이번 Y 아티스트 프로젝트를 기념해 ‘순정 콜라보 스페셜 키트’도 함께 선보인다. 이 키트는 미닝아웃 콘셉트를 반영해 대나무칫솔, 에코파우치 등 친환경 세트로 구성 됐으며 스페셜 키트는 ‘Y박스’ 및 Y 공식 SNS채널을 통해 4월 경품 이벤트로 만나볼 수 있다.

이수현 빅데이터뉴스 기자 suhyeun@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