굽네, 불금치킨 광고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 TV 부문 수상

심준보 기자

2022-03-25 11:22:35

24일 여의도 FKI타워 컨퍼런스센터에서(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제 30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시상식에 (주)지앤푸드 정태용 대표(앞줄 좌에서 세 번째), 밴드앤링크 원혜진 대표(앞줄 좌에서 두 번째), (주)지앤푸드 김건표 마케팅 본부장(뒷줄 좌에서 두 번째), 밴드앤링크 최선우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뒷줄 좌에서 세 번째), 밴드앤링크 박재우 본부장(뒷줄 좌에서 네 번째) 등이 참석했다.
24일 여의도 FKI타워 컨퍼런스센터에서(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제 30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시상식에 (주)지앤푸드 정태용 대표(앞줄 좌에서 세 번째), 밴드앤링크 원혜진 대표(앞줄 좌에서 두 번째), (주)지앤푸드 김건표 마케팅 본부장(뒷줄 좌에서 두 번째), 밴드앤링크 최선우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뒷줄 좌에서 세 번째), 밴드앤링크 박재우 본부장(뒷줄 좌에서 네 번째) 등이 참석했다.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지앤푸드가 운영하는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대표 정태용)는 굽네 ‘불금치킨’ 광고가 ‘제 30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에서 TV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은 한국광고주협회 주관으로 국민들이 직접 좋은 광고 선정에 참여해 광고문화 발전에 기여한 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굽네는 지난 24일 진행된 여의도 FKI타워 컨퍼런스센터에서 열린 ‘제 30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시상식에서 불금치킨 광고로 TV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역대 외식 브랜드에선 두 번째, 치킨업계에선 최초다.

지난 12월에 공개된 굽네 불금치킨 광고는 신제품 불금치킨과 함께 가상캐릭터인 구울레옹을 내세웠다. ‘내 오븐에 불가능이란 없다’, ‘구워서 불맛 정복’ 이라는 문구를 통해 튀기지 않고 구워서 불맛의 위대함을 보여주겠다는 구울레옹의 세계관을 보여준다. 불금치킨 광고는 공식 유튜브에서 약 600만회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