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뮤지엄김치간, ‘랜선, 어린이 김치학교’ 프로그램 무료 오픈

심준보 기자

2022-03-25 09:14:11

풀무원 뮤지엄김치간 '랜선, 어린이 김치학교'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비대면으로 한국의 김장 문화를 배우고 있다.
풀무원 뮤지엄김치간 '랜선, 어린이 김치학교'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비대면으로 한국의 김장 문화를 배우고 있다.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풀무원 ‘뮤지엄김치간’이 25일 비대면 김치 체험 프로그램 ‘랜선, 어린이 김치학교’를 4월 8일부터 무료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외부 체험활동이 어려운 가운데, 뮤지엄김치간은 대표적 참여형 교육 프로그램인 ‘어린이 김치학교’를 비대면으로 전환해 가정에서도 온라인으로 김치 만들기를 체험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올해 첫 수업을 시작하는 ‘랜선, 어린이 김치학교’는 어린이들이 집에서 수업을 들으며 김치 키트(절인 배추 1kg, 김치 양념소 500g)를 활용해 재미있게 김치를 담그면서 한국의 김장 문화를 배우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주로 손을 이용하는 김치 만들기 체험은 아이들의 오감 체험 뿐만 아니라 자연스럽게 소근육과 두뇌를 발달시킬 수 있다.

뮤지엄김치간은 올해 ‘랜선, 어린이 김치학교’를 포함하여 다문화 김치학교, 외국인 김치학교 프로그램 등 온·오프라인 체험 교육을 병행 운영하여 연간 7,500명에게 무료 김치 체험학습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