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리브영은 온라인몰 천만 리뷰 확보, 모바일 앱(App) 천만 다운로드에 이어 천만 멤버십까지 달성하며 이른바 ‘트리플(Triple) 천만’ 플랫폼으로 거듭났다.
지난 2007년부터 연간 구매 실적 등급에 따른 멤버십 마케팅을 시행해 온 올리브영은 2019년 하반기 ‘올리브(Olive)’라는 명칭의 온·오프라인 통합 멤버십 제도를 도입했다.
이후 매년 100만 명이 넘는 신규 회원을 꾸준히 유치한 올리브영은 통합 멤버십 도입 약 2년 반 만인 지난해 12월, 멤버십 회원 1천만 명을 돌파하며 압도적인 멤버십 확보에 성공했다.
안여진 빅데이터뉴스 기자 chobi21@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