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 수제맥주 '진라거' 론칭 행사 성료

심준보 기자

2021-10-07 17:55:00

해당 기자간담회는‘메타버스 이천 브루어리’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해당 기자간담회는‘메타버스 이천 브루어리’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이하 어메이징)가 진라거 런칭 기념 기자간담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기자간담회는 ‘메타버스 이천 브루어리’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어메이징은 메타버스 공간에 실제 이천 브루어리의 외관과 생산라인을 그대로 구현하기 위해 메타버스 전문 기업 빌드엠과 협업했다.

이날 기자간담회는 어메이징 김태경 대표가 진행했다. 행사는 총 2개 부로 구성됐으며 1부에서 진라거 소개를, 2부에서 메타버스 이천 브루어리 투어가 진행됐다.

1부에서는 어메이징이 오뚜기와 협업해 선보인 진라거를 소개했다. 어메이징 김태경 대표는 오뚜기와 협업 배경을 “수제맥주의 본질인 ‘맛’에 집중해온 어메이징과 오랜동안 맛의 본질에 충실한 국민 브랜드인 오뚜기와의 맛의 기본에 초점을 두고자 기획한 컬래버”라고 설명하며 “진한 맛의 한국형 몰트라거의 맛을 제대로 구현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라고 말했다.
2부에서는 이천 브루어리를 함께 투어하며 어메이징의 맥주가 생산되는 과정을 볼 수 있었다.

메타버스 내 연결된 맥주 생산 설비의 실제 사진과 영상 등 구체적인 자료도 함께 제공돼 몰입감을 높였다.

김태경 어메이징 대표는 “어메이징이 오뚜기와 함께 맛의 초점을 둔 진라거를 알리기 위해 이 자리를 기획했다”라며 “이번 메타버스 이천 브루어리를 활용해 감염병 사태 속 비대면 소통에 더욱 익숙해진 소비자 및 기업고객과 접점을 늘려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