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희 전남도의원, ‘제10회 우수 의정대상’ 수상

코로나 시대 온라인쇼핑몰 ‘남도장터’ 성과 높이 평가받아

김정훈 기자

2021-07-06 20:06:25

전남도의회 김정희 의원(더불어민주당·순천5)‘제10회 우수 의정대상’수상/사진=전남도의회
전남도의회 김정희 의원(더불어민주당·순천5)‘제10회 우수 의정대상’수상/사진=전남도의회
[무안=빅데이터뉴스 김정훈 기자]
전남도의회 김정희 의원(더불어민주당·순천5)이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로부터 영예의 우수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전남도의회는 6일 도의회 회의실에서 ‘제10회 우수 의정대상’ 시상식을 갖고 김정희 의원을 비롯한 총 10명의 의원에게 우수 의정대상을 수여했다.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의 ‘우수 의정대상’은 1년 동안 탁월한 의정활동을 통해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방의회 발전에 크게 기여한 광역의회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김정희 의원은 제11대 전반기 농수산위원회, 후반기 교육위원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윤리특별위원회 등 다양한 의정활동으로 농어민의 소득증대와 코로나 시대에 학생들의 학력향상 등 각종 현안 해결에 앞장서 온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김 의원이 제시한 ‘미래먹거리 산업 기반을 위한 남도장터 글로벌화 정책’은 온라인쇼핑몰 ‘남도장터’의 연매출 300억 원 돌파의 폭발적 성과를 이끌어 농어업인 소등증대와 미래 먹거리 산업기반 구축에 모범적 사례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정희 의원은 “의정활동 3년을 마무리하는 시점에 의정대상을 수상하게 돼 감회가 새롭다”며 “앞으로도 전남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정훈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