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신민호 도의원, 제10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지역과 함께 상생 발전하는 혁신정책을 이끌어낸 공로

김정훈 기자

2021-07-06 20:05:31

전남도의회 신민호 의원(더불어민주당·순천6)제10회‘우수의정대상’수상(왼쪽 김한종 전남도의회 의장과 기념촬영한 모습)/사진=전남도의회
전남도의회 신민호 의원(더불어민주당·순천6)제10회‘우수의정대상’수상(왼쪽 김한종 전남도의회 의장과 기념촬영한 모습)/사진=전남도의회
[무안=빅데이터뉴스 김정훈 기자]
전남도의회 신민호 의원(더불어민주당·순천6)이 6일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수여하는 제10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우수의정대상’은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주민 삶의 질 향상과 의회 위상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능동적이며 선제적인 활동으로 모범이 된 의원을 대상으로 수여하는 상으로 이번 시상식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시·도별 자체 시상으로 거행됐다.

신 의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정책 제안, 교육력 제고를 위한 교육환경 개선,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플랫폼 운영, 무인방범택배보관함 설치 등 지역과 함께 상생 발전하는 혁신정책을 이끌어낸 공로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신민호 의원은 “이번 수상이 지역 발전과 주민의 복리증진 향상을 위해 더욱 헌신하고 노력하라는 뜻으로 알고, 도민의 삶을 더 따뜻하게 바꿀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며 지역의 중대한 현안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신민호 의원은 제11대 전라남도의회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지원 특별위원회 위원장, 경제관광문화위원회, 여수·광양항 활성화 특별위원회, 기후위기 대응 및 그린 뉴딜 특별위원회, 여수ㆍ순천 10ㆍ19사건 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정훈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