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고객만족도(NCSI) 등 3大 고객만족도 조사 1위 기념

국가고객만족도(NCSI) 평가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건 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 지수로, 국내 소비자에게 판매되고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도 수준을 측정·계량화해 우수 기업을 선정한다. 롯데홈쇼핑은 올해 고객 참여 중심 경영과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혁신적 고객 서비스 제공을 높게 평가 받아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앞서 지난 7월에는 한국표준협회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10월 한국능률협회컨설팅 고객만족도지수(KCSI)에서 각각 1위에 선정되었으며, 이번 국가고객만족도(NCSI) 평가까지 1위를 차지하며 국내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3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모두 1위를 달성했다.
이를 기념, 오는 14일(월)부터 20일(일)까지 고객 감사 ‘2020 BEST Awards’ 를 진행한다. 올 한해 고객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던 인기 브랜드 40개를 선정하고 해당 상품 구매 시 10%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다이슨’, ‘딤채’ 등 가전을 비롯해, ‘라우렐’, ‘LBL’ 등 패션, ‘김나운 더 키친’, ‘트루바이타민’ 등 식품 및 건강식품 브랜드를 집중 선보인다. 인터넷쇼핑몰 ‘롯데아이몰’에서는 17일(목)부터 20일(일)까지 명품 잡화 및 뷰티, 가전, 패션, 건강식품 등 카테고리별로 총 30개 인기 브랜드를 준비했다.
유형주 롯데홈쇼핑 상품본부장은 “올 한해 고객들이 보내주신 사랑과 관심에 보답하고자 인기 브랜드 특집전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과 차별화된 쇼핑 서비스를 통해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