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6일까지 ‘GBGB 톡딜 2020’ 진행…제조·유통사 재고 부담 경감, 고객은 다양한 상품 저렴하게 구매

‘GBGB 톡딜 2020(이하 GBGB 행사)’는 굿바이&굿바이 2020(Good bye&Good bye 2020)라는 뜻으로, 카카오 쇼핑하기의 대표 서비스인 ‘톡딜(2인 공동구매)’을 활용해 진행되는 행사다.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 제조사 및 유통사의 경우 그동안 쌓여왔던 재고 상품의 할인 판매를 진행해 재고 부담을 줄일 수 있고, 고객은 쇼핑하기 톡딜 서비스에 입점한 인기 브랜드부터 우수한 중소기업까지 다양한 업체의 상품을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어 판매자와 소비자 모두가 혜택을 얻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GBGB 행사의 대표 프로모션으로는 다양한 할인 쿠폰 이벤트가 있다. 우선, 첫 구매 고객 대상 2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는‘20% 할인쿠폰’을, 전체 고객 대상 3만 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2,000원 할인쿠폰’을 증정하며, 카카오페이를 활용해 ‘삼성카드’로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 한해 2만 원 이상 구매 시 2000원 중복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또한, ‘단 하루만, 한정수량 특가 굿바이딜’ 이벤트도 준비해 매일유업/삼성전자/아모레퍼시픽 등 국내 대표 브랜드의 인기 상품들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해당 행사는 날짜별로 특가 상품이 변동된다는 것이 특징으로 매일 오후 5시에 새로운 상품이 오픈된다.
한편, 이번 GBGB 행사에서는 코로나 19로 인해 올 한 해 동안 판로를 찾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조, 유통사들의 재고 소진을 위한 행사인 ‘이유 있는 할인 기획전’도 진행해 총 510개 파트너사의 우수한 품질의 상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이유 있는 할인 기획전’을 위해 카카오커머스는 지난 11월 초부터 프로모션에 참여할 파트너사들을 모집했다. 모집 시작 2주 만에 약 1,300개 업체의 2,000여 개 상품이 접수됐으며, 이 중 가격 경쟁력과 품질 등을 고려한 약 500개 상품을 선정해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지난 한 해 동안 보내주신 고객들의 성원에 감사를 표하고, 파트너사들의 어려웠던 상황을 조금이나마 돕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내년 한 해도 파트너사와 함께 성장하고 고객들의 쇼핑에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쇼핑하기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