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 한해 11번가가 공식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를 통해 펼쳐온 혁신적인 활동들이 우수 PR사례로 선정됐다.
11번가는 ‘최저가’, ‘행사 소식’ 등 상투적인 소재를 과감히 버리고 MZ세대를 겨냥한 톡톡 튀는 콘텐츠를 기획해 높이 평가받았다. 11번가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인 ’11 ZOOM’ 콘텐츠가 대표적인 예다. 샤인머스캣 등의 상품 사진을 11배 확대하거나 11배 축소한 이미지들은 유저들로부터 큰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면서 ’11 ZOOM’ 콘텐츠를 선보인 지 6개월만에 11번가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가 10만명 이상 증가하는 놀라운 성과를 거뒀다.
유튜브 채널 ‘11번가 11TV’를 통해 고객 소통을 이어온 점도 주효했다. “2030세대가 입기 좋은 가성비 브랜드 추천해주세요”, “장마철 패션 꿀팁 궁금해요” 등 실제 고객들의 궁금증에 직접 답변하는 영상 콘텐츠로 ‘양방향 소통’을 이뤄냈다.
또 11번가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대상으로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키크니’와 함께 기획한 무료 스티커를 증정하는 등 MZ세대를 포함한 다양한 고객층과의 소통을 꾸준히 이어왔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