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무약정 LTE 온라인 전용 요금제 출시

곽예지 기자

2020-05-04 10:51:26

사진 제공 = LG유플러스
사진 제공 = LG유플러스
[빅데이터뉴스 곽예지 기자] LG유플러스는 국내 통신사 최초로 무약정 LTE 온라인 전용 요금제 'LTE 다이렉트'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LTE 다이렉트를 공식 온라인 쇼핑몰 ‘U+Shop’을 통해 오는 6월 30일까지 단독 판매한다.

LTE 다이렉트는 매일 5기가바이트(GB)씩 월 최대 155GB 데이터를 제공하며, 하루에 기본 제공되는 데이터 5GB 소진 이후에는 5Mbps 속도로 무제한 데이터 이용이 가능하다.

해당 요금제는 월 10GB의 테더링 테이터를 별도로 이용할 수 있으며 유/무선 음성통화(부가통화 300분 포함),메시지 등도 기본으로 제공된다.

데이터와 음성통화, 메시지 등 기본으로 제공되는 서비스는 기존 ‘추가 요금 걱정 없는 데이터69 요금제’와 동일하나, 월 이용료는 기존 대비 약 20% 저렴하다.
LG유플러스는 LTE 다이렉트 요금제 출시를 기념해 선착순 1만명까지 월 1만원의 요금할인을 제공하는 파격 혜택을 제공한다.

프로모션 할인을 적용하면 LTE 69요금제에서 선택약정 할인을 받은 금액보다도 월 6750원이 저렴하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지난 2월 출시한 무약정 5G 다이렉트 요금제에 가구간 결합이 없는 고객 문의가 가장 많았고, 실제 가입자 분석 결과 전체 가입자 중 2030세대의 비중이 80%에 달했다”며 “결합할인이나 약정할인이 필요 없고 비대면 가입을 선호하는 2030 고객을 위해 복잡하지 않은 온라인 전용 LTE 상품을 선보였다”고 말했다.

곽예지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