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그램 글로벌 광고 영상, 공개 8주 만에 3000만 뷰 돌파

곽예지 기자

2020-04-27 12:54:30

사진 제공 = LG전자
사진 제공 = LG전자
[빅데이터뉴스 곽예지 기자] LG전자는 지난 2월 말 유튜브,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에 공개한 LG 그램 노트북을 소개 영상이 8주 만에 조회수 3000만을 훌쩍 넘겼다고 27일 밝혔다.

1분 분량 영상에서는 다양한 스타일의 사람들이 등장해 LG 그램을 들고 음악에 맞춰 춤을 추며 제품을 소개한다.

화려한 영상 색감과 중독성 있는 음악이 시청자들의 눈길을 끈다.

영상은 기존 광고와는 달리 제품 특징을 하나하나 설명하지 않고도 대화면에도 휴대성이 탁월한 LG 그램만의 장점을 표현한다.

재미있는 춤 동작과 표정이 궁금증을 더하며 네티즌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는 평가다.
LG 그램은 지난 2016년에도 ‘페이퍼아트’를 활용해 종이로 LG 그램을 만드는 개성 넘치는 영상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페이퍼아트 영상은 당시 공개 한 달 만에 조회수가 350만을 넘겼는데, 올해 공개한 영상은 이보다 확산 속도가 4배 이상 빠르다.

LG전자는 대화면·고성능에도 뛰어난 휴대성을 앞세워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시장도 적극 공략하고 있다.

현재 LG 그램은 미국, 일본, 중국, 캐나다, 이탈리아, 독일 등 총 15개 국가에 출시됐다.

해외 시장의 반응도 긍정적이다.

LG 그램은 올 초 미국 유력 소비자매체로부터 최고 대화면 노트북, 최고 배터리 성능 노트북 등으로 연이어 선정된 바 있다.

특히 LG 그램 14와 LG 그램 17은 이 매체가 실시한 노트북 종합 성능평가에서도 1위를 기록하고 있을 만큼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LG전자 IT사업부장 장익환 전무는 “보다 많은 고객에게 대화면, 초경량 등 LG 그램의 차별화된 가치를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곽예지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